QUICK MENU

서브 메뉴

mindlink소개

인사말
이용안내
센터연혁
운영체계
오시는 길

  • 전화번호

    (062) 267-3120
  • 팩스번호

    (062) 267-3122
  • 운영시간

    AM 09 : 00 - PM 06 : 00

    점심시간

    PM 12 : 00 - PM 13 : 00
인사말
mindlink소개인사말

“조기발견 조기중재, 회복에 이르는 왕도입니다.”

신체 질병이나 정신의학적 질병 모두 조기에 발견하여 적절한 도움을 받으면 예방과 완치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정신의학적 질병에 대한 가장 혁신적인 치료 방법은 ‘조기중재’입니다. 하지만, 정신건강문제의 대부분이 25세 이전에 발병함에도 청(소)년들이 정신건강문제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과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은 많지 않습니다.

청년들이 불편함 없이 방문하여 상담과 심리사회적 중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청년 특화 정신건강센터인 “마인드링크”를 광주에 시작하였습니다. 보건복지부의 시범사업으로 운영 중인 마인드링크는 전남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의 우수한 의료진과 광주북구정신건강증진센터의 정신보건 전문가들이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룹인지행동치료, 영양 및 신체건강 관리, 가족중재,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사례관리, 스트레스 관리, 학업 및 구직활동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인드링크에서 개발한 중재 프로그램은 현재 전국 150여개 기관에서 사용 중입니다. 세계적인 청년 기관인 호주 멜버른 대학의 국립 Orygen 청년정신건강센터와도 긴밀히 협력하고 있습니다.

저희 마인드링크는 우리를 찾는 대상자와 가족에게 늘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하며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